티스토리 뷰

LG히다찌 BRMS 솔루션 일본 금융권 수출 개시

LGH News



2017년 6월 1일



“일본 대형 고객 레퍼런스 확보 성공”

“히다찌제작소와의 협력으로 일본 금융권 확판 계획”

“현지 유지보수 서비스 체제 완비”


LG히다찌(대표 김수엽)는 일본 금융기관에 BRMS(Business Rule Management System)※1 기반의 상품 팩토리 솔루션인 ’InnoProduct v5.1’ 수출에 성공, 일본 BRMS 시장 공략을 개시했다.

InnoProduct v5.1은 국내 비즈니스 룰 엔진 솔루션 회사인 이노룰스(대표 김길곤)의 솔루션으로 2015년 일본시장 판매대리점 계약 체결 후 약 2년만의 성과이다.


LG히다찌는 일본 주주사인 히다찌제작소를 통하여 일본 금융기관에 대규모 수출 계약을 성사시켰다. 이는 국내 BRMS 솔루션을 일본시장에 처음으로 공급하는 사례로서 현지 해외솔루션지원센터를 통해 유지보수 서비스까지 지원한다. 


상품 팩토리 솔루션인 ’InnoProduct v5.1’은 급변하는 IT 시장 환경과 다양한 고객 요구를 즉시 반영하기 위해 상품의 개발, 변경, 운영, 관리를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통합 관리하는혁신적인 시스템이다. 상품의 기본 정보 및 규칙을 관리 운영하고, 각종 업무 어플리케이션이 요구하는 상품 관련 정보를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LG히다찌 이혁근 해외사업담당은 “상품 팩토리 ’InnoProduct v5.1’ 솔루션은 업무규칙 변화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게 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제도 및 규정 변화에 대한 민첩한 대응은 물론 개발 및 유지보수의 효율성 향상이 가능하다.”라고 하며, “금번 수출로 일본 내 대형 고객 레퍼런스를 확보했고, 현지에서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함으로써, 향후 일본내 보험, 증권, 은행, 카드 등, 전 금융권으로의 확산 판매가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을 달아주세요.
댓글쓰기 폼